1천여종이 넘는 ‘모자’가 이마트에 등장했다.
이마트가 5/15일(목)까지 약 1천여종의 모자를 최대 50% 할인하는 ‘모자 페스타’를 진행한다. 확보한 물량 금액만 약 150억원에 육박하는, 이마트의 첫 패션 잡화 대규모 행사다. 이마트는 각 브랜드에서 보유한 신상품/재고 상품을 대량으로 확보해 ‘규모의 경제’를 만들며 원가를 최대한 낮출 수 있었다.
먼저, 이마트는 모자 전 브랜드 통합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9,980원부터 39,800원까지 행사기간 동안 판매가를 낮춘 것은 물론, 모자 종류에 상관없이 2개 구매시 30%, 3개 구매시 50% 추가로 할인해준다. *상세내용 점포 고지물 참조
대표 브랜드로 엘르, 스케쳐스, 크로커다일, 케네스콜, 탠디, 피너츠 등이 있으며, 보닛햇, 비치햇. 볼캡, 기병캡, 헌팅캡, 선캡, 각도캡, 바이저, 벙거지 등 종류 역시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월 재고 상품 대상으로 균일가 1+1 할인행사도 준비했다. 세부적으로 성인 모자 이월 상품을 종류/브랜드별로 7,980원, 9,980원에 판매한다. 또, 9,980원 판매 상품에 대해서는 1+1 혜택을 추가로 적용한다. 할인 균일가에 1+1 혜택 적용시, 모자를 5천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한정행사 상품, 상세내용 점포 고지물 참조
이번 행사에서는 플라스틱 병을 리사이클링 한 폴리머 섬유로 만든 친환경 모자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최근 패션 트렌드에서도 ‘지속 가능성’이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음을 인지,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모자(스케쳐스, 크로커다일)도 행사에 포함했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의 가치소비 욕구를 충족시키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친환경 패션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가 최초로 ‘모자 페스타’를 선보이게 된 이유는 장기화된 고물가 기조로 이마트 내 모자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 고객의 수요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이마트가 패션 잡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마트 모자 판매량은 지속 두자릿수 신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1월-2월 시즌 모자 매출은 83.8%, 아동모자 매출은 86.9%가량 신장했다. 계절이 바뀌는 3-4월 역시 미리부터 모자를 구매하려는 수요가 더해져 캡모자 매출이 18%가량 신장하기도 했다.
합리적인 패션 소비족이 등장한것도 한 몫 했다. 고물가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가성비 패션템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훌륭한 품질과 가격을 자랑하는 이마트가 주목을 받으며 때아닌 대형마트 모자 전성기가 도래한 것이다.
타 패션 아이템과 달리 전문 매장이 활성화되지 않은 모자 판매 생태계도 영향을 미쳤다. 최근 꾸안꾸 패션의 핵심 엑세서리로 모자가 급부상하고 있음에도, 실제 다양한 모자를 써볼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은 많이 없기 때문이다. 이에 다양한 브랜드와 종류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대형마트로 그 수요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 유은영 패션잡화 바이어는 “이마트가 고물가 시대의 합리적인 패션 소비족을 위해 역대 최대 모자 물량을 확보, 최초로 ‘모자 페스타’를 선보인다,”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전략적으로 상품을 개발,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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